싸지방 유튜브 접속기

노래방 애창곡 순위 - 장르별 상위권 리스트

자유

 

 

우리나라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노래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곡들이 따로 있는데요 다들 노래방 애창곡 순위 기능을 이용해서 불러보신 경험이 있을 겁니다. 기계에 인기곡들만 따로 리스트로 뜨기도 하고 최신곡들을 알아보는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전체적으로 봤을 때만 해당 되는 것이기 때문에 각 장르별로는 어떻게 집계가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세부적으로 분류하자면 끝도 없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큰 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발라드, 댄스,  R&B, 힙합, 팝송 정도만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발라드 입니다. 임창정의 소주한잔, izi의 응급실, 허각의 Hello등 3위안에는 모두 남자들이 즐겨 찾는 곡들이 있습니다. 그 뒤로 지아, 백지영 등 발라드의 여왕이라고 불리우는 여자 가수들도 보입니다. 10위권 안에는 다 들어본 것들밖에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부르는 것 같습니다.

 

 

 

 

 

 

 

 

 

 

 

댄스에는 당연히 아이돌 음원이 많이 있을 줄 알았는데 아이유를 제외하고는 생각보다 오래된 가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교적 에일리, 다비치가 아니고선 30~40대들을 기준으로 한 노래방 애창곡 순위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목만 보더라도 대부분 아는 곡들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알앤비와 힙합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의꽃으로 유명세를 타며 우리나라 최고의 가수라고 불리우는 박효신이 당당히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거미, 나윤권, 하동균 등의 실력자가 보이는데요 신촌을 못가 라던지 All for you 등은 방송을 통해 비교적 최근에 많이 알려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장 신기한 분야가 힙합 부분 인데요 가장 유행이 빠르게 반영되는 장르인 것 같습니다. 아주 최신곡부터 해서 비교적 최근에 활동하는 가수들과 히트곡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 중 우원재, 행주, 넉살은 쇼미더머니에 출연한 래퍼들인 것 같은데 벌써 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는게 참 신기합니다.

 

 

 

 

 

 

 

 

 

 

마지막은 팝송이 되겠습니다. 유튜브라던지 스마트폰의 발달으로 우리나라 노래 뿐만 아니라 미국 등 다양한 나라의 음원을 바로바로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영향이 컸던거 같은데요 아델의 노래가 상위 10위에 두개나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리슨, 쉬즈곤 등은 방송에서 자주 들을 수 있는 어려운 곡들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해서 대략적으로 금영노래방에서 집계한 노래방 애창곡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장르별로 TOP10 까지만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하신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더 다양한 분야를 100위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 있는 것들만 연습하더라도 노래가 끊길 일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